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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드러기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가려운 환부, 긁지 말고 아이스팩을 해주세요.
  • 가려움으로 인해 긁게 되면 올라가는 피부의 열은 가려움을 더욱 느끼게 하므로 열을 내릴 수 있는 아이스팩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. (장시간 금지)
  • 2.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해주세요.
  • 목욕(샤워)후 피부는 수분을 증발시킵니다. 목욕(샤워)후에는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보습제등을 이용하여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3. 피부를 청결하게 지켜주세요.
  • 질환이 발생한 부위를 비롯하여 손발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.
  • 4. 섬유유연제 사용을 최소화 해주세요.
  • 옷이나 이불에 남아 있는 섬유유연제는 섬유의 투기성을 방해하여 피부의 호흡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.
  • 5. 미지근한 물을 자주 섭취해 주세요.
  • 식전 및 식간의 충분한 물 섭취는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 안에 독소를 배출 및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.
  • 6. 스트레스를 잘 조절해 주세요.
  • 긍정적인 마인드로 정신적인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7.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두드러기 환자는 대체로 위장이 약합니다.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, 인스턴트 등을 삼가고 야채나 과일 위주의 담백한 식사를 합니다.
  • 8. 음주나 흡연은 자제해 주세요.
  •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인체와 피부의 면역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자제해야 합니다.
  • 9. 충분히 휴식하고 수면을 취해주세요.
  • 수면 부족 및 피로는 신체리듬을 방해하여 피부재생을 막고 영양공급을 제한합니다. 밤 11시 이전에 숙면에 드는 수면패턴을 가져야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