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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토피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목욕은 미지근한 물로 해주세요.
  • 너무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미지근한 물로 노폐물을 씻어냅니다.
  • 2.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보습해 주세요.
  • 목욕 후 3분 이내, 그리고 시간 날 때마다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, 유지시켜 줍니다.
  • 3. 통풍이 잘 되는 면 소개 옷을 입어주세요.
  • 피부를 조이거나 땀이 차게 하는 스타킹, 레깅스, 청바지 등을 피해 피부가 숨쉬도록 합니다.
  • 4. 손톱을 최대한 짧게 깎아주세요.
  • 피부를 손으로 자꾸 만지거나 긁거나 때를 미는 등 자극을 주는 행동을 삼가고 손톱을 자주 짧게 깎아 피부가 상처받는 환경을 줄입니다.
  • 5. 휴식과 운동, 수면리듬을 패턴화 하세요.
  • 건강한 신체와 피부를 위한 적정 수준의 운동과 휴식, 수면으로 신체 리듬 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줍니다.
  • 6.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세요.
  • 긍정적인 마인드로 정신적인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7.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주세요.
  • 야채와 과일을 중심으로 담백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구성합니다.
  • 8. 순한 화장품 및 세정제를 최소로 사용해 주세요.
  • 피부에 닿는 화장품이나 세제 성분이 너무 강하면 피부에 많은 자극이 가해지니 이것저것 많이 바르는 것은 더 좋지 않습니다.
  • 9. 몸을 차게 만드는 음식은 삼가세요.
  • 냉한 음식이나 음료는 소화기능 약화 및 순환장애를 일으키므로 삼가야 합니다. 여름에도 따듯하거나 미지근하게 물을 많이 섭취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