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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선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상처가 나지 않게 보호하세요.
  • 피부 청결 및 잦은 보습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미세한 상처자극이 나지 않게 보호해야 합니다.
  • 2.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주세요.
  •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, 인스턴트 등을 삼가고 야채나 과일, 한식 위주의 담백한 식사를 합니다.
  • 3.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세요.
  •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고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4. 민감한 피부가 받는 사호한 자극도 줄여주세요.
  • 피부가 상처받는 환경을 줄이고 때를 밀거나 만지는 행동을 삼가합니다.각질을 일부러 제거하면 출혈이 일어날 수 있고, 상태가 악화됩니다.
  • 5. 차가운 음식은 삼가세요.
  • 냉한 음식이나 음료는 소화기능을 약화시키고 순환을 방해하므로 삼가야 합니다.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섭취하세요.
  • 6. 충분히 휴식하고 수면을 취하세요.
  • 수면 부족 및 피로는 신체리듬을 방해하여 피부재생을 막고 영양공급을 제한합니다. 밤 11시 이전 숙면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7. 순한 화장품 및 세정제를 사용해 주세요.
  • 피부에 닿는 화장품이나 세제 성분이 너무 강하면 피부에 많은 자극이 가해지니 주의하세요.
  • 8. 음주나 흡연은 자제해 주세요.
  •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오장육부와 피부 모두를 상하게 하므로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.
  • 9.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, 일광욕을 해주세요.
  • 인체 내부와 피부의 건강을 위한 햇빛을 받으면서 적정 수준의 운동이나 산책을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