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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루성피부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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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루성피부염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음식물 섭취에 신경을 써주세요.
  •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단맛이 강한 음식을 제한하고 담백한 음식과 채소, 과일의 섭취를 늘려줍니다.
  • 2. 가렵다고 피부를 자주 만지지 않습니다.
  • 습관적으로 피부를 손으로 문지르거나 만지게 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더 예민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피부를 만지는 것을 삼갑니다.
  • 3. 땀을 많이 흘리는 격렬한 운동은 피해주세요.
  • 피부의 기혈 순환을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과도한 땀을 흘리고 열이 나는 운동은 오히려 지루성 피부염에는 좋지 않습니다. 격렬하지 않은 가벼운 운동을 하도록 합니다.
  • 4. 강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는것에 주의하세요.
  •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은 나중에 착색이 진하게 남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가급적 강한 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.
  • 5. 충분한 수면을 통해 적절한 휴식을 취합니다.
  • 숙면은 정상적인 성장호르몬에 의한 원활한 피부 재생을 돕습니다. 가급적 밤 11시부터 정상적인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세요.
  • 6. 사우나, 찜질방과 같이 뜨거운 곳을 피해주세요.
  • 너무 뜨거운 곳에 가는 것은 증상을 오히려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반신욕도 의사의 상의 하에 진행합니다.
  • 7. 피부상태에 맞는 보습제, 화장품을 사용하세요.
  • 지루성피부염도 피부 상태는 건조한 피부에서 습윤한 피부까지 다양합니다.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피부상태에 맞는 보습제나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.
  • 8. 스트레스 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.
  • 스트레스는 모든 피부질환을 악화시키는 주된 원인입니다. 어떤 일이든 긍정적이고 밝은 마인드를 갖는 것도 증상을 호전시키는 중요한 치료입니다.
  • 9. 화장품이 피부에 닿는 시간을 줄입니다.
  • 피부의 기혈 순환을 위해 운동을 하는것은 좋지만 너무 과도한 땀을 흘리는 운동은 오히려 지루성피부염에 좋지 않습니다. 격렬하지 않은 가벼운 운동을 하도록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