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습진 한눈에 보기
  • 생활관리
지루성피부염
  • 습진의 원인+
  • 습진의 증상+
  • 습진의 종류+
  • 면역력치료 청아린맞춤한약
  • 피부회복치료 한포진 해독약
  • 면역회복치료 한포진백결환
  • 면역력증진치료 침치료
청아린 탕전시스템
습진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충분히 휴식하고 수면할 시간을 확보해 주세요.
  • 휴식을 통해 육체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.
  • 2. 지속적으로 운동해주세요.
  • 요가, 등산, 수영 등 꾸준한 유산소 운동으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와 순환을 돕도록 합니다.
  • 3.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세요.
  • 긍정적인 사고로 정신적인 피로도를 해소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4.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즉석식품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체내에 독소를 생성하므로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. 가급적 담백한 한식 위주로 식사하세요.
  • 5. 물이나 차를 자주 마셔주세요.
  • 따뜻하고 깨끗한 물, 수분 섭취를 통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면 순환을 순조롭게 만들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6. 피부자극을 최대한 줄여주세요.
  • 피부를 긁거나 뜯는 등의 자극을 가하면 상처나 감염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. 2차 감염이 되면서 환부가 넓어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.
  • 7. 순한 화장품을 사용해 주세요.
  • 피부에 닿는 화장품이나 세제 성분이 너무 강하면 피부에 많은 자극이 가해집니다.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.
  • 8. 피부보습을 철저하게 해주세요.
  • 대기나 피부 표면의 건조함은 피부장벽을 약화시키고 여러 증상을 일으킵니다.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선에서 보습을 잘해 주세요.
  • 9.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어주세요.
  • 과도한 액세서리나 니트류, 털옷을 피하고 땀 흡수가 잘되는 면 소재의 옷 을 입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