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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타구니습진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어주세요.
  • 사타구니 피부를 꽉 조이거나 땀이 차는 스타킹, 레깅스, 청바지 등을 피해 피부가 숨 쉬도록 합니다.
  • 2.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세요.
  • 급작스러운 체중 변화로 인한 피부 마찰도의 증가를 예방해야 합니다. 비만이라면 반드시 건강한 체중 감량을 시도해야 합니다.
  • 3.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세요.
  • 체내 순환을 순조롭게 만들고 굳은 근육을 풀기 위한 스트레칭을 합니다.
  • 4. 피부를 청결하게 지켜주세요.
  • 질환이 발생한 부위를 비롯하여 손발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.
  • 5. 샤워 후 물기를 잘 말려 주세요.
  • 피부가 습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씻은 후에는 잘 건조해야 합니다. 땀이 나고 습하면 가려워지므로 방치하지 말고 바로 씻어주세요.
  • 6.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세요.
  • 긍정적인 마인드로 정신적인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7.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, 인스턴트 등을 삼가고 야채나 과일 위주의 담백한 식사를 합니다.
  • 8. 음주나 흡연은 자제해 주세요.
  •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인체와 피부의 면역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자제해야 합니다.
  • 9. 충분히 휴식하고 수면을 취해주세요.
  • 수면 부족 및 피로는 신체리듬을 방해하여 피부재생을 막고 영양공급을 제한합니다. 밤 11시 이전에 숙면에 드는 수면패턴을 가져야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