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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드름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, 인스턴드 등을 삼가고 야채나 과일 위주의 담백한 식사를 합니다.
  • 2. 적당한 운동이나 산책을 해주세요.
  • 적절하고 꾸준한 운동은 내장기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. 유산소운동은 혈액순환, 독소배출,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어 저하된 면역이 올라갑니다.
  • 3. 여드름을 손으로 짜거나 만지지 마세요.
  • 손에 묻은 세균이나 손의 압력은 피부 감염 또는 착색을 불러오므로 손대지 말아야 합니다. 심한 염증은 지워지지 않는 흉터를 남기므로 최대한 자극이 가해지지 않게 해 주세요.
  • 4. 음주나 흡연은 자제해 주세요.
  •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오장육부와 피부 모두를 상하게 하므로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.
  • 5. 화장품이나 세정제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세요.
  • 피부에 닿는 여드름 화장품은 성분이 너무 강하면 오히려 자극이 됩니다.
  • 6.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세요.
  •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고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7. 충분히 휴식하고 수면을 취하세요.
  • 수면 부족 및 피로는 신체리듬을 방해하여 피부재생을 막고 영양공급을 제한합니다.
  • 8. 체내, 외적인 보습에 신경 써 주세요.
  • 식전, 식간에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셔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유분기 없는 제품의 보습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킵니다.
  • 9. 피부 청결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 진하게 화장하고 지우는 과정도 자극이 됩니다. 평소 부드럽고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피부 표면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