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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면홍조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얼굴 혈관의 자극을 줄여주세요.
  • 사우나, 찜질방을 오랜시간 이용하면 혈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. 40˚C 전후의 미지근한 물로 짧게 해주세요.
  • 2. 자외선 노출을 줄여주세요.
  • 자외선차단제, 모자, 양산등을 이용하여 장시간 노출을 차단해주세요.
  • 3. 체온조절에 신경써 주세요.
  • 체온조절을 위해 얇은 옷을 겹쳐 입어 체온조절에 신경써주세요.
  • 4. 얼굴이 찬바람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세요.
  • 추운날 외출시 마스크 혹은 목도리등으로 얼굴을 보호해주세요.
  • 5. 피부자극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해주세요.
  • 계면활성제나 유화제가 들어있는 세안제를 피하고 알코올 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사용해주세요. 각질제거 제품은 가급적 피하고 보습제를 자주 발라주세요.
  • 6. 해로운 것은 피하고 절제 있는 생활을 해주세요.
  • 몸에 해로운 음주나 흡연, 카페인 등을 피하고 식전, 식간에 지속적으로 미지근한 물을 섭취합니다.
  • 7.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, 인스턴트 등을 삼가고 야채나 과일 위주의 담백한 식사를 합니다. 티라민이 든 치즈,초콜릿,바나나등은 피해주세요.
  • 8.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주세요.
  • 건강한 신체와 생기있는 피부를 위해 푹 자고 푹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9.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세요.
  • 본인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정서적인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