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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안와사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음주, 흡연, 무리한 사우나로 땀을 빼지말고 기력을 아끼세요.
  • 완치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기력이 필요한 질환입니다. 평소 체내 에너지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
  • 2. 꾸준하고 가볍게 운동해 주세요.
  •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듭니다. 단, 무리하지 말아야 해요.
  • 3. 많이 웃고, 심리적 안정을 찾도록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해요.
  • 긍정적인 사고로 정신적인 피로도를 해소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 특히 웃음을 통해 얼굴 근육을 움직여 신경 활성화를 촉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.
  • 4. 식단관리를 해주세요.
  • 찬 음식을 피하고 단백질과 비타민, 무기질 등을 위주로 한 영양 가득한 식습관을 형성해야 합니다.
  • 5. 따뜻한 물과 차를 마셔 구강건조를 막아주세요.
  • 따뜻한 성질의 약재를 달인 차나 온수를 마셔 체온을 높이고 구강 건조를 막아 치아 부식과 치주질환을 예방합니다.
  • 6. 냉난방기 사용을 줄이고, 습도를 유지하며 감염을 예방해 주세요.
  • 감기지 않은 눈이나 닫히지 않는 입을 통해 2차 감염 위험이 있으니 안대와 마스크를 이용합니다. 눈의 경우 인공눈물을 자주 이용합니다.
  • 7. 충분히 휴식하고 수면을 취하세요.
  • 피로의 누적 역시 구안와사 발병에 중요한 요인입니다.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.
  • 8. 찬물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.
  • 세수나 목욕, 설거지 등을 할 때 가급적 미지근한 물을 사용합니다.
  • 9. 얼굴 마사지를 통해 근육의 회복을 도와요.
  • 자가 경혈 마사지와 얼굴 근육 이완 및 수축 운동을 자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