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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미색비강진에 좋은 생활 습관 가이드
  • 1. 피부 자극을 줄여주세요.
  • 과도한 악세사리나 니트, 털 옷은 피하고 손이나 도구로 만지지 않습니다.
  • 2.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해 주세요.
  • 평소에 손과 발을 깨끗하게 씻고 병변 부위를 소독해야 합니다.
  • 3. 목욕은 문지르듯 부드럽게 해주세요.
  • 순한 세정제로 미지근한 물에서 가볍게 샤워 또는 목욕을 합니다.
  • 4.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단백질, 무기질, 비타민 등을 중심으로 하는 영양 가득한 식습관을 형성해야 합니다.
  • 5. 해로운 것은 피하고 절제 있는 생활을 해주세요.
  • 몸에 해로운 음주나 흡연, 카페인 등을 피하고 식전, 식간에 지속적으로 미지근한 물을 섭취합니다.
  • 6. 몸을 항상 따듯하게 해주세요.
  • 냉한 음식이나 음료는 소화기능 및 면역 약화 ,순환장애를 일으키므로 삼가야 합니다.
  • 7.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세요.
  • 적절하고 꾸준한 운동은 내장기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. 유산소운동은 혈액순환, 독소배출,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어 저하된 면역이 올라갑니다.
  • 8.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주세요.
  • 건강한 신체와 생기있는 피부를 위해 푹 자고 푹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9.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세요.
  • 본인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정서적인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.